본문 바로가기
서재

[서재] 부의 역설

by 만타천 2024. 10. 15.

 

 

 

하와이대저택님의 유튜브에서 강범구 작가님을 알게 되었다. 하시는 이야기를 들으니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다.

'우리의 행동은 뇌의 화학작용의 결과일 뿐이다. 그 행동은 우리의 생각으로 바뀐다.'

'원하는 생각으로 머릿속을 가득채워라!'

우리의 그 원하는 생각을 '목표' 라 부르기도 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그 원하는 것에 대한 생각으로 머릿속을 꽉 채워야 한다.

그러면 뇌는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하고, 행동하기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노력은 하지만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이다. 노력하는 모습에 생각을 집중하니, 노력이라는 결과만 가져오게 되는 것이라 한다.

작가님의 이 이야기 또한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하기 위해 나의 뇌를 조종할 수 있는 실마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와 유사한 내용은 다른 책에서도 보았지만, 작가님의 최근 경험을 통해 내 태도와 마음이 결과를 결정한다고 생각했던 것에서 내 '생각'이 결정한다는 것으로 보다 명확해졌다.

그러고 보니 내 삶이 그렇게 흘러왔고, 최근의 많은 변화 또한 그러했다.

책을 많이 읽기 시작한 것이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었다.

스승님의 매매방식을 이해하고 싶었다. 그 열망으로 가득차니, 많은 주식 책과 관련 유튜브를 보게 되었다. 그 과정이 힘들지 않았다. 오히려 더 많이, 더 빨리 읽고 싶어졌다.

그렇게 이론을 정립하고 나니, 이제는 주식투자를 업으로 삼고 싶어졌다.

다시 방법을 찾기 위해 계속 행동했다. 읽고, 경험하고, 쓰고...

이번엔 생각을 정리할 시간을 갖으며 보다 건강해 지고 싶었다.

그래서 뛰기 시작했다. 달리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시작점이 아니었다.

내가 얻고자 하는 결과를 생각하니 방법이 떠올랐고, 그것을 행동하니 습관이 되었다.

내가 원하는 것들에 집중하니 행동하는 것이 힘들지 않았다. 그것이 쌓이니 습관이되고 더욱 행동하기 쉬워졌다.

이 책의 메세지는 결국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단 한 가지다. 끊임없이 원하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인간의 모든 행동은 그저 뇌의 화학작용에 따른 결과일 뿐이다.

계속 원하는 생각을 하면 뇌가 행동하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오고 하고 싶은 것들이 생겨요. 그리고 돈 버는 방법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때부터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자신이 신나서 그 방법들을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당신이 어떤 생각을 하든지 뇌에게 있어 중요한 것은 당신의 태도가 아니라 그 생각을 할 때 떠오르는 이미지다. 가난이 싫어서 가난한 이미지를 떠올렸더라도 뇌에게는 그 가난한 이미지가 하나의 지향점이 된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단 한 가지다. 끊임없이 원하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노력하지 말고 생각하라. 내가 되고 싶은 것을 생각하라.

'운동을 해야지' 라고 생각하지 말고. '운동을 좋아한다. 운동을 하고 싶다' 고 생각하라. '운동을 하니깐 좋다' 라고 생각한다. 그럼 내가 뛰고 있을 것이다.

뇌는 계속해서 생각하는 것을 생존에 중요한 것이라 여긴다. 생존에 중요한 것에 모든 에너지와 사고력을 집중하도록 진화했다. 인간의 뇌는 우리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대상을 '생존에 중요한 것'으로 간주한다.

원하는 것을 부여 잡아라.

돈을 많이 버는 상상을 하라. 거기에 미쳐서 살아라. 그럼 당신의 뇌가 당신을 미친 듯 크게 성공시켜줄 것이다.

나는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 되는 것에 관심이 없다. 성공에 신경쓸 뿐이다.

착한 사람이 되고 싶은가? 성공하고 싶은가?

노력하고 싶은가? 성공하고 싶은가?

하기 싫은 일을 하고 싶은가? 성공하고 싶은가?

'남에게 좋은 사람이 되어야 복을 받는다. 언젠가 그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라는 어처구니없는 논리에 빠진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살 용기가 없는 사람들이다. 그렇기에 자신이 진정 바라지도 않는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살아간다.

'돈은 중요하지 않다' 라고 생각하는 순간, 당신은 아무리 많은 가치를 지니고 있어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볼 수 없게 된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든 할 수 없다고 믿든, 당신이 옳다.' - 핸리 포드-

당신이 어떻게 성공하는지 예측하려고 하지 마라. 그냥 최종 모습을 떠올려라.

자신의 지금 처한 상황과 상관없이 자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서만 생각하면 자신의 삶이 남의 일인양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물론 생계유지를 위해 몸은 현재 생활에 충실하지만 뇌는 마치 다른 곳에 가있는 것처럼 현실 상황에 집중하지 않는다. 부정적 상황에서 벗어난 상태가 된다. 내가 경험하는 모든 일에 위기감이 느껴지지 않게 된다.

원하는 생각으로 머릿속을 가득 채우는 것

 


-우리는 해냈다-